일상

220312 SM3 미친깜박이 점검

강경국 2022. 3. 14. 12:22
반응형

 

 

SM3 미친 깜박이 증상.

또 이 증상이 나타났다.

처음 나타났을 때 보드 교체하고 이후 해결되지 않아 하네스도 교체. 수리 비용만 꽤 들었다.

이 때는 이 증상에 대한 무상 수리 공지 이전이였다. ㅠ.ㅠ

 

그리고 작년. 증상이 다시 나타났다. ㅡ.ㅡ; 

무상수리 공지 기간이였기에 무상 수리될 줄 알았다. 

그런데 무상수리 공지 이전에 수리했기 때문에 무상수리 해상이 안된단다. 

그래도 급하니 수리... 또 비용이 들었다. ㅠ.ㅠ

 

올해. 또 증상이 발생했다.

작년 수리한지 1년이 되지 않아서 무상으로 안 되는지 문의했더니...

작년에 점검한 기록을 보니 땜질을 다시 해서 증상이 사라졌다고 증상을 보고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한다.

 

이런 식으로는 해결되지 않고 계속 수리비용만 나갈것 같다.

검색해 보니 이 차의 고질병과 같은 증상이다. 

차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이제 인터넷과 동영상의 자료를 보고 직접 해 보기로 했다. 

 

나의 경우 주로 왼쪽 후면 깜박이만 이 증상이 나타났다.

 

 

트렁크를 열면 보이는 후면등 나사 채결부위. 별나사 T20 으로 하면 된다.

시중에 저렴한 5,000 정도 별나사를 구매하면 된다. 작은 것인데도 잘 풀렸다.

나사 모양을 자세히 보니 일자드라이버로도 풀릴듯 하기도 한데... 다음애...

 

 

나사 2개를 풀고 뒤로 살짝 당기니 쉽게 빠진다.

나사는 잊어버리지 않도록 조심... ^^

 

 

이렇게 배선이 되어 있구나...

 

 

커넥터를 분리해 보았다. 

고정되는 부위를 드라이버로 살짝 들어올리면서 밀어주니 쉽게 빠졌다.

문제가 있는 커넥터는 녹아 있을 것이라는데... 확인해 보니 깨끗하다. ㅡ.ㅡ;

 

 

그래서 다시 연결해서 테스트 해 보았다.

어라? 정상적으로 동작한다.

(참고로 사진처럼 램프 보드 부분만 분리하려면 외부 커버와 고정된 3부분을 살짝 눌러서 빼 주면 빠진다.)

커넥터나 케이블 접촉 불량인가 싶어 케이블을 흔들어도 보았지만 이상없다. 

램프 접촉불량인가 싶어서 램프로 뺐다가 연결해 보았다. (램프는 살짝 누르면서 돌리면 앞으로 튀어나오면서 빠진다.)

혹시나 해서 수리한 상태를 확인해 보았다.  이렇게 연결했구나...

케이블 연결 상태 확인해 보니 괜찮은것 같아 보인다.  다시 절연테이프를 감고 재조립 했다.

 

특별한 조치를 하지 않고 커넥터를 뽑았다가 다시 연결한 것 뿐인데...

접촉 불량으로 의심된다. 

다시 이 증상이 안 나오길... 나오면 그 때는 땜질 상태도 확인해 봐야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