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초본 발급 및 출력은 주민등록 등본을 발급하는 것과 절차는 동일하다.
따라서 아래의 주민등록등본 발급 및 출력 부분의 내용을 그대로 따라하다가 신청하기 이후 부터 달라진다.
그래도 다시 설명... 이전 자료 찾으러 가기도 귀찮으니... ^^
아래 링크의 정부24 사이트에 가서 발급을 받는다.
사이트에서 주민등록등본(초본) 선택.
신청하기 선택.
공동인증서 로그인
인증서가 저장되어 있는 저장장치를 선택하고 인증서 선택. 암호 입력하고 확인.
주민등록표초본을 선택.
주소, 발급대상자 (본인) 선택.
발급형태 (발급), 수령방법 (온라인발급(본인출력)) 선택 후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누른다.
민원 신청하기 진행과정이 표시되면서 잠시 후 신청내역이 표시된다.
참고로 기존에 이미 출력한 민원은 "출력완료"라고 표시된다.
문서 출력 버튼을 누르면 출력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난다.
내용을 확인하고 오른쪽 위의 인쇄 버튼을 누른다.
프린터할 프린터를 확인하고 출력할 수량은 Copies에 입력한 후 Print 버튼을 누르면 출력된다.
출력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서비스 신청내역이 업데이트 되면서 "출력완료"라고 표시된다.
주민등록등본과 초본의 차이를 확인해 보니 등본은 간략히 현재 내용만 기재되어 있고,
초본은 주민등록된 처음 부터 현재까지의 변화내용이 모두 기록되어 있다. 심지어는 군 복무 기록까지... ㅡ.ㅡ;
이것까지 기록되어 있는지 출력하고 나서야 알았다. ^^
모든 개인 정보가 기록되어 있는 문서이니 조심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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